연말을 맞이하여, 포레스트 검프, 나이브스 아웃, 아키라 등을 비롯해 이터널 션샤인, 해리포터 등 시대를 풍미한 영화의 재개봉이 이어지고 있다. 눈이 펄펄 내리는 이 겨울, 다시 보고 싶었던 혹은 보고 싶었던 영화를 관람하러 달려가 보자! 이미 재개봉한 영화 리스트가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해보자.
1.이터널 션샤인
재개봉일 : 2024.12.18
헤어진 연인의 기억을 지워갈수록 더욱 더 깊어지는 두 남녀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멜로 영화. 롯데시네마는 ‘볼 때마다 다른 감정을 느끼게 되는 영화’라는 큐레이션을 통해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공개한다.
2.마미
재개봉일 : 2024.12.18
감각적인 영상미로 명성을 얻은 자비에 돌란 감독의 대표작을 극장에서 다시 만날 기회가 생겼다. 해당 영화는 세상에서 엄마를 가장 사랑하는 사고뭉치 아들 ‘스티브’와 억척스럽지만 정 많고 속 깊은 엄마 ‘디안’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며 개봉 10주년을 맞아 CGV 아트하우스에서 특별 상영 예정이다.
2010년 12월에 개봉했던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 1부’는 소설 해리 포터 시리즈 마지막 권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전 세계적인 흥행과 함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CGV 4DX 상영관에서 시작되며, 내년 1월 1일부터는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4DX로 선보이는 이번 상영은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마법 세계를 선사할 예정.
5.더 폴: 디렉터스 컷
재개봉일 : 2024.12.25
부상으로 병원에 입원한 스턴트맨이 병원에서 만난 5살 아이에게 동화같은 다섯 전사의 모험담을 들려주면서 생기는 일들을 다룬 영화이며 4K 리마스터링을 통해 더욱 화려해진 영상과 새로운 장면을 추가해 18년 만에 돌아왔다.
6.밀레니엄 맘보
재개봉일 : 2024.12.31
‘비정성시’, ‘남국재견’, ‘자객 섭은낭’ 등 대만 뉴웨이브 시네마를 대표하는 허우 샤오시엔 감독이 밀레니엄 시대를 배경으로 구상한 ‘현대 3부작’의 첫 작품으로, 제54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주목받은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