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 WEEKLY CULTURE Vol.3
이번 주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영화와 전시들이 기다리고 있다. 8년 만에 돌아온 헝거게임과 속편으로 제작된 독전 2까지. 전편보다 더 재미있을까? 하는 기대감과 불안감을 가지고 보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너무 큰 기대를 하면 실망도 크듯이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하는 게 좋을 것이다.
또 오혁이 음악감독을 맡아 진행되는 ‘THE ORIGIN : STEPHEN’과 바이닐 레코드를 더 깊게 알아볼 수 있는 서울레코드페어,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셀러브레이션까지 남녀노소 불구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영화
01. 만분의 일초
우리나라에서 검도라는 스포츠를 소재로 한 영화는 유일무이하다. 하지만 ‘만분의 일초’는 뻔한 스포츠 영화가 아닌 과거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며 자신과의 치열한 싸움을 보여주는 심리 스릴러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권모술수로 불렸던 배우 ‘주종혁’이 주인공 ‘재우’ 역할을 맡아 호구 속에 비춰지는 눈빛과 숨소리,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고 하니 이 점도 기대해 볼 만하다. 만분의 일초 그 찰나의 순간을 느껴보자.
개봉 일정: 2023.11.15
02.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원작 소설을 실사화한 판타지영화 헝거게임이 8년 만에 개봉했다. 24명의 소년 소녀를 경기장에 몰아넣고 단 한 명의 승자만 살아서 나간다는 신선한 소재를 다뤘다. 한국에서는 크게 흥행하지 못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판타지물이다. 2012년부터 매년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고 이번에 개봉한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는 5번째 시리즈이자 프리퀄로, 64년 전으로 돌아가 지금까지 밝혀진 적 없는 스토리를 담았다고 한다.
개봉 일정: 2023.11.15
03. 독전 2
영화 ‘독전’의 속편으로 제작된 ‘독전 2’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공개 전부터 ‘이 선생’ 역할을 맡았던 류준열이 하자하면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 그가 없는 독전 2는 어떨까? 현재 왓챠피디아에서는 5점 만점에 2.4점으로 혹평을 받고 있다. 원래 2편이 나오면 1편을 넘어서기는 힘든 법이다. 독전을 재미있게 본 관객이라면 기대가 되는 반면 보기 전부터 실망이 클 수도 있다. 영화관이 아닌 넷플릭스로 공개되니, 집에서 편안하게 킬링타임용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일 듯하다.
개봉 일정: 2023.11.17 넷플릭스 공개
전시
01. THE ORIGIN : STEPHEN
미디어아트 레이블 버스데이와 아트 디렉팅을 맡은 박제성 교수, 뮤지션 오혁이 함께한 <THE ORIGIN>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전시 ‘STEPHEN’은 서로 다른 세계 간의 관계, 다중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선보인다고 한다. 세 명의 과학자를 상징하는 아이작, 알버트, 스티븐 시선으로 바라본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미디어아트로 풀어냈다. 그네를 타면서 중력, 속도 속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ISAAC’과 거대한 돔 극장에서 3원색 빛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ALBERT’까지 이전에 진행했던 전시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 위치: 코엑스 컨퍼런스룸 E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 일정: 2023.11.18 ~ 2023.11.19
02. 제12회 서울레코드페어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바이닐 레코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LP바, LP카페 등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사람들에게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음반 매장, 레이블, 컬렉터 등을 비롯해 일본 최대의 레코드 제작사 토요카세이까지 다양한 부스들과 수많은 상품들을 보고, 듣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서울레코드페어를 통해 처음 공개하는 바이닐 레코드들이 많아졌고, 한정반으로 명반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소장하고 싶은 바이닐 레코드가 있다면 이곳에서 보물찾기를 해보자.
– 위치: 코엑스 컨퍼런스룸 E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 일정: 2023.11.18 ~ 2023.11.19
03.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셀러브레이션
1923년에 설립해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워너브러더스. 이를 기념해 워너브러더스의 명작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대규모 특별전을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 해리포터, 베트맨, 루니툰즈, 톰과 제리 등 골수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명작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칠 수 없다. 또 내년 1월에 개봉 예정인 ‘웡카’를 미디어아트로 탄생시켜 이곳에서 선공개한다고 한다. 내 어린 시절을 함께 자라며, 꿈과 희망을 심어줬던 작품들이라 기대가 되는 전시이다.
– 위치: 동대문디자인플라자뮤지엄 (서울 중구 을지로 281)
– 일정: 2023.11.18 – 202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