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lerina Shoes 8선
“끝난 줄 알았지? 아직이야!”
잠시 반짝이는 유행일 줄 알았던 ‘발레코어’가 올해까지도 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 우아한 디자인에서 실용성과 다양성이 추가되어 다채로운 발레리나 슈즈가 출시되고 있는 추세이다. 고급스러운 무드를 뛰어넘어 2025 패션 키워드인 스포티 스타일이 결합된 캐주얼한 발레리나 슈즈가 집중을 받고 있는 바.
옷장 깊숙하게 집어넣은 발레 코어 스타일링 제품들을 다시 꺼내서 입어보자! 각양각색의 발레리나 슈즈 8선을 브랜드 별로 알선했으니 참고하여 자신과 맞는 슈즈를 선택해 보자. 봄날의 발레리나 요정은 바로 당신이 될 것.
Alaïa


봄과 여름 내내 신고 싶은 신발을 찾는다면, 자연스러운 곡선과 섬세한 디자인을 전개하는 브랜드 알라이아의 루렉스 니트 발레 플랫 슈즈를 눈 여겨 보자. 해당 모델은 전통적인 일본 슈즈에서 영감을 얻은 알라이아 시그니처 플랫 슈즈이다. 버클 스트랩이 있는 탑에 라운드 토 디자인이며 메인 안감은 램스킨이 적용됐다. 아울러 가장 눈에 띄는 특이점은 니트 소재이라는 것! 클래식한 실루엣에 독특한 소재감이 발레 코어 룩을 비롯 미니멀 룩, 히피 룩 등 모든 코디에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다.
- 루렉스 니트 발레 플랫 슈즈 약 190만원 대
MIUMIU


발레리나 슈즈는 신고 싶은 마음은 굴뚝과 같은데, 발볼이 넓어서 아플까 봐 걱정인 사람은 여기 모여라! 미우미우의 타이어는 우아함과 스포티한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발레리나 스니커즈다. 유연하고 스크래치에 강한 역동적인 러버 솔이 타이어 패턴을 연상시키며, 기능성 소재와 스웨이드로 제작된 발레리나로 미우미우의 과감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탈부착형 가죽 커버 인솔과 벨크로 잠금 스트랩이 있는 어퍼가 편리성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 타이어 발레리나 스니커즈 ₩1,370,000
MM6 MAISON MARGIELA


뜨거운 무더위에도 매일매일 신을 수 있는 심플한 발레리나 슈즈를 찾는다면,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사랑 받는 MM6 MAISON MARGIELA의 Anatomic 라인의 슬립온 발레 플랫 슈즈를 추천한다. 비슷한 톤의 실린더 힐 및 발목의 Numeric 시그니처 신축성 디테일이 있으며, 나파 가죽 소재로 수제작한 아이템이다. 또한 앞면의 리본 장식이 귀여움을 더하며 슈즈 뒷면에서 시그니처인 호라이즌탈 라인의 화이트 스티치 자수가 있다.
- Anatomic 슬립온 발레리나 ₩824,000
GANNI


가니가 코펜하겐의 스트리트 스타일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발레리나 슈즈 Lace-Up Ballerinas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1920년대 레이스업 부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되었으며, 관능미 넘치는 곡선 실루엣 기반으로 쉽게 신을 수 있는 크로스오버 왁스 레이스를 특징으로 한다. 컬러는 클래식한 화이트, 블랙을 비롯 데님, 레오파드, 브라운, 레드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데님 레이스업 스니커즈는 크리스탈이 포인트 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러나 데님의 가격은 조금 상이하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 Lace-Up Ballerinas 약 62만원 대
Simone rocha


아일랜드 출신의 디자이너 시몬 로샤(Simone Rocha)가 낭만적인 감성이 담긴 컬렉션을 전개하는 브랜드 시몬로샤의 Mesh Ballerina Heel. 2025SS 제품이며 발등에 리본 장식이 페미닌함을 강조했다. 안감과 밑창은 100%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안창에 쿠션을 넣어 푹신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키가 작든, 크든 상관없는 3cm라는 적당한 힐 높이라 부담이 없으며 디자인이 유니크하여 데일리 뿐만 아니라 특별해 보이고 싶은 날에 착용하기 훌륭한 아이템이다.
- Mesh Ballerina Heel 약 110만원 대
Commesea


마냥 청순한 디자인의 발레리나 슈즈는 지겹다고? 그렇다면 꼼시아의 SIA Stud Ballerina Flats은 어떠한가? 실버 스터드 장식과 리본 장식이 포인트로 올라간 발레리나 플랫 슈즈이어서 발레리나 슈즈이지만 웨스턴 무드가 얼핏 느껴지기도 한다. 부드러운 양가죽 사용으로 착화감이 좋아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청바지, 원피스 혹은 트랙팬츠에 SIA Stud Ballerina Flats을 착용하면 평범치 않은 스타일을 완성 시켜 줄 것.
- SIA Stud Ballerina Flats ₩248,000
KAHARA


아이브 장원영이 착용하여 더욱 유명해진 카하라의 르포. 최초의 르포는 발레단의 유니폼으로 제작되었으며, 발레단의 요청에 따라 무대 바깥에서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언제나 무용수로의 품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각진 발끝 모양은 발레리나로의 자부심과 긴장감을 표현하지만, 놀랍게도 일반적인 신발의 둥근 발끝보다 더 넓은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또한 해당 슈즈는 독특한 바닥 형태로 몸매 비율을 좋게 보이도록 연출해준다.
- 르포 ₩168,000
ATT


발레 토슈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느낌의 새틴 소재를 사용한 메리제인, 모던한 디자인과 유니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에이티티의 Satin Maryjane Flat는 합리적인 가격 대의 발레리나 슈즈다. 스트랩 버클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뒷꿈치 부분 라텍스 쿠션을 추가하여 출퇴근 시 지옥철에서도 발에 피로감을 주지 않는다. 현재 W컨셉 단독 컬러인 CHAMPANGE BEIGE는 깔창과 내피가 핑크 컬러로 제작되어 일상 속 몽환적인 무드를 뿜어낼 수 있다.
- Satin Maryjane Flat ₩98,000
[자료출처]
- 알라이아 공식 홈페이지
- 미우미우 공식 홈페이지
- MM6 메종 마르지엘라 공식 홈페이지
- 가니 공식 홈페이지
- 시몬로샤 공식 홈페이지
- 꼼시아 공식 홈페이지
- 카하라 공식 홈페이지
- 에이티티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