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경계를 넓히는 협업 장인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2010년에 설립된 스포츠와 스트리트를 컨셉으로 하며 1990년대 스트리트 무드를 모던한 스타일로 풀어내고 있는 서울 기반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디스이즈네버댓은 언더그라운드 예술과 스케이트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서울 모든 분야의 창작자들을 위한 스트리트 웨어를 제공하며 문화적 경계를 넓히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브랜드와 과감한 협업을 진행하며 콜라보레이션의 장인 면모를 보여 준 디스이즈네버댓! 디스이즈네버댓이 지금까지 진행했던 대표적인 협업 컬렉션을 함께 살펴보자.
Converse (2024.11)
1990년대 스트리트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독특한 마감 기법을 접목한 뉴 빈티지 감성의 원스타 프로. 스케이트 보딩에 적합한 파인 그린 색상의 로우탑 스니커즈다. 텅을 포함한 제품 앞쪽 뱀프 부분은 스웨이드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측면을 포함한 나머지는 빈티지 캔버스 소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90년대 원스타에서 착안한 별 모양의 토 범퍼로 포인트를 줬으며 측면 중앙 크랙 레더 스타를 더해 빈티지한 감성을 담았다. 또 라이선스 플레이트, 삭 라이너 등 곳곳에서 협업 로고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다.
New Era (2024.07)
2021년부터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온 디스이즈네버댓과 뉴에라가 2023년 7월 이후 약 1년만에 선보인 컬렉션. 세 가지 모델의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와 반팔 셔츠, 반바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 팀의 NY 로고 캡의 사이드에 디스이즈네버댓의 로고가 더해져 소장 욕구를 끌어올렸다.
Minions (2024.07)
지난 2024년 7월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4’를 기념한 콜라보레이션. 디스이즈네버댓만의 빈티지 무드에 한 층 더 쿨해진 미니언즈가 담긴 티셔츠, 재킷, 팬츠와 시선을 사로잡는 밥(Bob)이 돋보이는 고어텍스(GORE-TEX) WINDSTOPPER® 윈드 자켓을 선보였으며 우드 트레이, 비치타월 등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도 공개했다.
Farah (2024.05)
파라(FARAH)와의 두 번째 협업. 파라는 미국 텍사스주를 시작으로 영국을 거쳐 일본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는 워크웨어 브랜드로,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2000년대 스트릿과 와인 컬쳐를 워크웨어로 풀어냈으며, 브리티시 트레디셔널 무드를 기반으로 미국과 영국에 거점을 두고 성장해온 파라의 히스토리가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Budweiser (2024.04)
버드와이저(Budweiser)가 디스이즈네버댓과 함께한 한정판 패키지 및 굿즈 컬렉션. 버드와이저와 디스이즈네버댓의 만남은 꿈을 향한 도전을 지향하는 두 브랜드의 공통된 철학을 바탕으로 성사되었으며 해당 협업을 위해 새로운 응원의 슬로건 ‘디스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thisis Yours To Take)’를 만들었다. 이 슬로건은 버드와이저의 기존 슬로건 ‘유어스 투 테이크(Yours To Take)’와 디스이즈네버댓의 브랜드명을 합친 표현이다.
CASETiFY (2024.03)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디스이즈네버댓의 세 번째 합작. SS24 시즌 ULTRAS II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컬렉션이다. 열정적인 축구팬을 일컫는 ‘울트라스’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SS24 시즌 디스이즈네버댓 룩북의 빈티지한 무드를 재해석한 블랙 아카이브 패턴을 비롯하여 총 3가지 새로운 케이스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디자인의 핵심으로는 디스이즈네버댓 로고에 시즌 색상인 청량한 블루톤으로 포인트를 두었다.
Timberland (2023.12)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와의 협업. 해당 컬렉션은 빈티지 무드의 소재 및 디테일에 집중했으며, 팀버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6인치 부츠(6” Boots)를 비롯하여, 후디, 워시드 캡으로 구성됐다. 팀버랜드의 아이코닉한 오리지널 6인치 부츠는 1970년대 미국의 야외 문화를 상징하는 비프 앤 브로콜리 컬러 콤보가 특징이며, 노이즈 효과를 더한 팀버랜드 트리 앰블럼과 디스이즈네버댓의 협업 그래픽이 눈에 띄는 점이다.
Champion (2022.09)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과의 협업한 컬렉션. 해당 협업 컬렉션은 챔피온의 브랜드 헤리티지 공법인 ‘리버스 위브(REVERSE WEAVE®)’와 디스이즈네버댓 특유의 여유 있고 트렌디한 핏을 접목하였으며 과거 대학교 운동부 학생들이 경기장 밖 일상에서 즐겨 입던 스웨트셋업 유니폼에서 착안한 제품을 선보였다. 1970년대 블루택 모델의 리버스 위브 후디, 맨투맨, 조거 팬츠에 협업 테마인 ‘트랙팀’ 그래픽을 활용하고 모든 제품의 뒷면 밑단에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로고를 배치해 스타일리시한 멋을 담아냈다.
Clarks Originals (2022.04)
영국의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클락스 오리지널스(Clarks Originals)와 협업한 스웨이드 컬렉션. 클락스의 대표적인 모델인 왈라비(Wallabee)와 데저트 부츠(Desert Boot)로 구성된 이번 협업은 헤어리 스웨이드를 믹스한 어퍼와 3가지 색상의 슈레이스, 콜라보레이션 그래픽이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