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alance 990v5 Triple Black
트리플 블랙. 듣기만 해도 설레고 완판을 일으킬 것만 같은 마법의 단어. 1000점 만점에 990점, 거의 완벽에 가까운 뉴발란스의 990v5가 트리플 블랙이라는 마법의 컬러웨이로 돌아왔다. STREET FOOT의 지난 과월호(2019년 7월 호)에서도 다뤘던 990v5의 핵심요소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혁신적인 쿠셔닝 기술인 애브조브와 뛰어난 탄성의 앤캡 미드 솔이라는 스포티한 퍼포먼스 미드 솔이 더해졌다는 점이다. v4가 측면 디테일이 많았다면 v5는 반대의 경우다. 더욱 도드라진 앤캡과 심플한 로고, v5 모델에 걸맞은 로마숫자 V 로고까지. 세부적인 디테일들을 한데 모아 더욱 간결한 모습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돌아왔다.
심지어 트리플 블랙이다. 트리플 블랙은 메가 브랜드가 포기하지 못하는 컬러다. 흥행 보증 수표와도 같기 때문. 뉴발란스 990v4 트리플 블랙 출시 당시에도 큰 화제였으며, ‘트리플 블랙은 뉴발란스’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클래식과 스트릿 무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간파했다.
‘트리플 블랙’이라는 컬러의 강점은 화이트 스니커즈만큼이나 스타일링하기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라는 점이다. 우리가 기억하는 추억의 패셔니스타 ‘배정남’이 포멀한 정장차림에 운동화를 신기 시작하면서 운동화는 더 이상 운동복에만 매치해서는 안되는 아이템이 됐고, 그 중 트리플 블랙 컬러는 다양한 스타일을 아우르기에 최적의 아이템이다. 수많은 트리플 블랙 스니커즈 중 뉴발란스 990v5의 트리플 블랙이어야 하는 이유는 더욱 간결해진 모습이 마치 정장 구두를 대체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접근성과 어글리 슈즈의 트렌드에 맞춰진 층층이 쌓아 올린 듯한 레이어드 디자인이 다가온 F/W 트렌드인 에슬레저 룩과 과감한 스트릿 스타일에도 망설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뉴발란스 990v5 트리플 블랙은 빠른 완판이 예상되므로 발매 정보를 꼭 기억하길 바란다. 8월 23일부터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강남, 홍대, 동성로 직영점을 포함한 29개의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2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