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LIST 귀띔; EP.02 2023 내한 아티스트의 숨어 듣고 싶은 명곡
이번 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몇 년간 잠정 연기되었던 해외 아티스트들의 내한 공연이 많아졌다. 최근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뿐 아니라 오는 10월 찰리 푸스 내한 공연이 확정돼 큰 관심을 받았다.
해외 아티스트가 내한 공연을 하면 댓글 창에서는 아티스트가 귀국하기 전 여권을 뺏으라는 댓글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여권을 뺏고 싶은 그들의 곡 중에서도 잘 안 알려진 곡들이 있다.
대중성 있는 해리 스타일스, 코난그레이부터 매니아층이 사랑하는 시가렛 애프터 섹스, 사샤 알렉스 슬론까지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봤지만, ‘이 목소리 누구였더라’ 주인공의 숨듣명 9선을 소개한다.
Conan Gray – Memories
첫 번째 숨듣명은 ‘Maniac’으로 이름을 알린 코난 그레이의 곡. 뮤직비디오 인트로 장면은 가사 스토리에 대한 과몰입을 배가한다.
Harry Styles – Watermelon Sugar
전 세계 소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원디렉션의 멤버 해리 스타일스의 빌보드 차트 1위 역주행 곡. 코로나로 인해 해리 스타일스의 월드 투어 일정이 모두 취소됐던 그때, 발매한 지 8개월이 지난 이 곡이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Cigarettes After Sex – Sweet
몽환적인 보이스로 새벽 팝송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시가렛 애프터 섹스. 보컬, 베이스, 드럼, 키보드, 기타 사운드가 차례로 쌓이고, 그 후 둥둥 울리는 베이스를 듣고 있으면 절로 와인과 위스키가 생각난다.
Kehlani – Gangsta (from Suicide Squad: The Album)
끈적하고 독보적인 보이스로 많은 리스너의 사랑을 받은 켈라니의 곡.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OST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하기도 했다.
Sasha Alex Sloan – Is It Just Me?
대표곡 ‘Dancing With Your Ghost’, ‘Older’의 주인공 사샤 알렉스 슬론은 새드팝과 음색으로 알만한 사람들에게만 이름을 알렸다. 이 곡을 찰리 푸스가 피처링하여 인지도가 높아졌으며, 솔직한 마음이 담겨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Ruel – Face To Face
국내에서는 ‘Painkiller’ 곡으로 유명해진 루엘은 뛰어난 외모와 비주얼로 인기를 끌었다. 주말 아침 집 청소하면서도, 햇빛 아래 드라이브 곡으로도 쨍쨍한 날 언제나 잘 어울린다.
Lewis Capaldi – Before You Go
대표곡 ‘Someone You Loved’ 로 이름을 알린 루이스 카팔디는 영국 록 밴드 오아시스에서 음악적 영감을 받는다고 한다. 루이스 카팔디 특유의 긁는 창법이 곡을 더 매력적으로 만든다.
Charlie Puth – Charlie Be Quiet!
찰리 푸스는 2015년 ‘See You Again’ 곡으로 빌보드와 국내에 나타났으며, 현재는 발매 곡마다 큰 사랑을 받는다. 찰리의 대부분 이별곡과는 다르게 짝사랑 이야기를 밝고 가벼운 멜로디로 풀었으며, 사운드가 귀에 쏙쏙 박힌다.
Bruno Mars, Anderson.Paak, Silk Sonic – Smokin Out The Window
발매하자마자 히트였던 모든 곡에 비해 국내에서는 비교적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곡.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의 조합으로, 70년대 R&B를 재해석해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