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 WEEKLY CULTURE Vol.6
우리는 영화나 전시를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안정감을 찾아간다. 지치고 힘들 때 관람하기 좋은 영화를 준비했다. 만약 여러분들은 어느 날 갑자기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면 남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실 건가요? <리빙: 어떤 인생>에서 대배우 ‘빌 나이’가 전하는 삶의 메시지를 들어보자. 또 겨울에 더 짜릿한 공포영화 <노 엑시트>와 <쏘우X>까지. 나의 감정을 더 깊게 알아볼 수 있는 <인사이드미>와 작은 피규어들의 일상 속에서 우리와 닮은 부분을 찾아가는 감성 전시 스티키 몬스터를 만나고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영화
01. 리빙: 어떤 인생
평생 일만 하면서 따분한 인생을 살던 주인공 ‘윌리엄스’는 6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은 후 다른 삶을 살아보려고 노력하지만, 이미 몸에 배어 있는 습관 때문에 쉽지 않다. 만약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면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 ‘윌리엄스’는 남은 시간을 어떻게 보냈을지, 우리는 앞으로 살아가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영감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개봉 일정: 2023.12.13
2. 노 엑시트
한밤중 우연히 들린 편의점에서 갑자기 날아온 총알에 맞고 갇혀버린 주인공 ‘앨리스’가 그곳에 빠져나가기 위해 온갖 힘을 다해 탈출을 시도한다. 편의점이라는 공간은 현대인이라면 하루에 한 번쯤은 들리는 곳이다. 러닝타임 내내 한정적인 이곳에서 벌어지는 긴박한 상황들을 그녀는 어떻게 풀어나갈지, 과연 탈출을 하는지 궁금하다면 노 엑시트를 관람해 보자.
개봉 일정: 2023.12.13
3. 쏘우 X
잔인함의 끝을 달리는 쏘우 시리즈 10번째 영화가 개봉했다. 1편 이후 지금까지 나온 속편들은 수위 높은 충격적인 장면들과 자극만을 보여준 탓에 혹평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시리즈 역대 최고의 평점을 받으며 흥행하고 있다. 쏘우 1편과 2편 사이의 미드퀄로 기본 설정만 알아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한 스토리로 풀어냈다고 하니, 지금부터 직쏘와의 게임을 시작해 보자.
개봉 일정: 2023.12.13
전시
1.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
파리지앵 화가 미셸 들라크루아의 탄생 90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전시로, 그는 1930년대 파리의 풍경을 담아내 에펠탑, 노트르담 성당, 개선문 등 파리의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밤거리, 겨울을 담아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더 올려주고 그가 전하는 유년 시절의 따뜻한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질 것이다.
– 위치: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 일정: 2023.12.16 ~2024.03.31
02. 인사이드미 : 잃어버린 나의 감정을 찾아서
인간에게서 나오는 다양한 감정들을 경험하는 체험형 전시 인사이드미. 우리는 살아가면서 타인 또는 나에게 억눌려 있던 감정이 있을 것이다. 회화, 공예, 미디어 등 다양한 작품들과 기술을 통한 트렌디한 작품들로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들과 내면 깊숙이 있는 속마음들을 발견하고 오롯이 나를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 위치: 뚝섬미술관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33 지하 1층)
– 일정: ~ 2025.03.01
03. 스티키몬스터랩: 스틸 라이프
몬스터들이 살고 있는 도시인 M-City. 그 도시 속 작은 몬스터들의 일상에서는 양치하며 졸고있는 몬스터,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는 몬스터 등 우리와 닮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작고 알록달록한 피규어들의 보여주는 일상에서 우리의 삶을 돌아보며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몬스터들을 만나보자.
– 위치: 그라운드시소 성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9 지하 1층)
– 일정: ~ 2024.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