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 WEEKLY CULTURE Vol.7
이번주에 개봉한 영화들은 시리즈물이 잔뜩 등장했다. 10년의 긴 여정 끝에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려낸 <노량: 죽음의 바다>부터 DC에도 있는 바다 히어로 ‘아쿠아맨’의 두번째 시리즈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그리고 화려한 색감과 사운드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트롤: 밴드 투게더>까지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서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2023 Delight Seoul>과 감각적인 작품들과 다양한 볼거리로 MZ세대들이 열광하고 주목을 받는 전시 <럭스: 시적해상도>, <오스틴 리: 패싱타임>까지. 우리가 준비한 영화와 전시들로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성탄절을 보내길 바란다.
영화
01. 노량: 죽음의 바다
이순신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영화 <노량>. 2014년 명량으로 시작해 한산 그리고 이번에 개봉한 노량까지 10년의 긴 여정 끝에 마지막 전투를 보여준다. 153분이라는 러닝타임 중에 해전 장면만 100분인 이 영화에서는 물 한방울 없이 오로지 CG효과로 해상전을 표현했다고 하니 이 점 또한 기대가 된다. 이순신 장군의 장엄하고 치열한 마지막 전투를 관람해보자.
개봉 일정: 2023.12.20
2.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DC 히어로 <아쿠아맨>의 두번째 시리즈가 5년 만에 돌아왔다. 첫번째 시리즈는 개봉 당시 504만명의 관객수로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며, DC 유니버스의 대표적인 흥행작이다. 정글과 사막, 남극, 심해 등을 오가며 화려한 액션과 세계관을 보여주는 아쿠아맨이 왕국을 지키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여정을 그린 두번째 이야기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자.
개봉 일정: 2023.12.20
3. 트롤: 밴드 투게더
귀를 즐겁게 하는 애니메이션 트롤의 세번째 시리즈 ‘밴드 투게더’. 케이팝부터 팝송, 힙합, 재즈까지 다양한 명곡들을 들려줘 보는 내내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고 화려한 영상과 다채로운 색감들로 보는 내내 눈을 뗄 수 없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이지 않을까 싶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는 가족들과 함께 트롤 밴드의 음악을 감상해보자.
개봉 일정: 2023.12.20
전시
1. 2023 Delight Seoul
서울을 테마로 해 과거와 미래를 재해석하고 도시의 이야기들을 풀어낸 미디어아트 전시로 2021년 서울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뉴욕, 워싱턴, 파리, 도쿄 등 세계 각국에서 선보이며, 독창성 있는 예술로 호평을 받고 있다. 화려하고 트렌디한 서울의 거리와 건축물 등 한국적인 요소들을 한 공간에 모아 미디어 쇼로 경험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딜라이트 서울을 관람해보자.
– 위치: 갤러리광화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103)
– 일정: 2023.12.15 ~ 2024.04.30
02. 럭스: 시적해상도
<럭스: 시적해상도>는 영국 런던에 이어 두번째로 한국에서 개최됐으며, 단순한 전시가 아닌 최첨단 기술로 오감을 만족시키며 MZ세대들을 취향저격한 미디어아트 전시다.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12팀이 작품을 선보였으며, 그 속에서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각자의 예술세계를 엿볼 수 있다. 이 전시는 오는 31일까지이니 아직 관람하지 못했다면 막을 내리기 전에 다녀오는걸 추천한다.
– 위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 중구 을지로 281)
– 일정: ~2023.12.31
03. 오스틴 리: 패싱타임
오스틴 리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감정이나 경험을 녹여 페인팅, 조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으로 완성해 낸다. 이번 전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펜데믹 시대에 경험했던 복잡 미묘한 감정들을 탐구했다고 하니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고 돌아볼 수 있는 시간여행이 될 것이다. 단순하지만 재치 있는 표현으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오스틴 리’가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 위치: 롯데뮤지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층)
– 일정: ~ 2023.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