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TYLE FINDER #1 스위트홈 2와 함께 돌아온 고민시

12월 2일 공개를 앞둔 스위트홈 시즌 2의 예고편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시즌 1에서 호평을 받으며 리틀 김민희 타이틀과 함께 얼굴을 알린 배우 고민시. 그녀는 주로 공적인 자리에서는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페미닌 룩을, 일상에서는 페미닌과 캐주얼 사이를 오가는 데일리 룩을 찾곤 한다. 그녀의 비즈니스룩부터 찐 데일리룩까지 자세히 파헤쳐 보자.

여성스러움 가득한 페미닌 룩 with 스커트

블랙 레더 자켓과 카고 스타일의 롱 스커트 코디로 올 블랙과 칼 단발이 어우러져 시크한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그와 상반되게 베이지 톤의 발레 코어 룩에 긴 머리가 더해져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면모를 보여주기도 한다. 간간히 숏 스커트 코디도 찾아볼 수 있는데, 체크 패턴의 크롭 자켓과 플리츠 스커트 셋업에 시스루 하프 니삭스와 로퍼를 더해 걸리시한 룩을 연출했다.

비즈니스 캐주얼과 페미닌 룩 그사이 어딘가

같은 하늘 아래 다른 색상은 없다는 말처럼 같은 이름의 스타일이라도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다. 그녀는 여성스러움이 드러나는 페미닌룩과 또 다른 무드의 페미닌룩도 우아하게 소화했다. 흔히 오피스룩으로 불리며 비즈니스 우먼을 연상케 하는 자켓 코디에 골드 이어링을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자칫하면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백 리스 탑과 베이지 슬랙스 조합에 실버 토트백을 매치해 캐주얼 한 스푼을 더했다.

This is a Real 데일리룩

그녀의 일상에서는 주로 베이직하고 캐주얼한 코디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청바지에 MZ스러운 나비 프린팅이 들어간 시스루 실루엣의 탑이나, 혹은 레터링 프린팅 크롭 반팔을 매치해 베이직한 캐주얼룩을 연출하기도 한다. 또한 오리엔탈 무드의 셔츠를 활용하거나 화이트 셔링 포인트가 들어간 백 등 그녀는 디테일을 놓치는 법이 없다. 단조로운 것 같으면서도 디테일한 포인트를 더해 한 끗 차이로 센스를 살린 그녀의 찐 데일리룩 패션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