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끝자락에서 낭만을 더해줄 영화관 7곳
“매서운 겨울과 인사를 나눌 차례”
발가락과 손가락이 오들오들 떨리는 계절, 겨울. 그 끝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 패딩을 벗기에는 어려운 날씨이기에 바깥으로 나가는 약속보다는 실내에서 보내는 것이 더욱더 옳은 방법일지도 모른다. 이번 편은 겨울의 끝자락에서 낭만을 즐기기 좋은 영화관 7곳을 추천한다. 재밌는 영화를 관람하며 따스하게 하루를 보내 보자!
라이카시네마
연희동 최초의 예술 영화관 ‘라이카 시네마’
영화관 이름은 최초로 우주로 나간 개, 스페이스 독(space dog) 라이카의 이름을 기리기 위해 탄생했다. 복합문화공간인 스페이스독 1층 라이카시네마 티켓박스 지하1층 상영관, 2층 카페 모그, 3~4층 스페이스독 스튜디오로 구성됐다. 라이카 시네마에서는 매달 기획하여 상영하는 단편 기획전이 있어서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공간일 것이라 예상한다.
📌 위치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8길 18
무비랜드
성수동의 중심에 위치한 프라이빗한 소극장 ‘무비랜드’
외관부터 빈티지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며 매달 큐레이터를 선정하고, 그 사람이 좋아하는 오래된 영화를 상영한다. 무비랜드의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며 오래된 명작을 상영하여 영화관에서 보고 싶었던, 옛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서울 내에 소중한 영화관이다. 혼.영.뿐만 아니라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5-5
에무 시네마
서울 한 가운데 고궁인 경희궁 옆 언덕 위치해 있어서 낭만이 흘러 넘치는 ‘에무 시네마’
영화관의 이름인 emu는 ERASMUS의 약칭이다. 르네상스 사상가 ERASMUS(에라스무스)는 네덜란드의 인문학자이자 우신예찬의 저자이며, 그는 우신(바보여신)을 통해 엘리트들의 위선을 비판했다. 복합문화공간 ‘에무’는 그의 사상을 “약함은 생명의 은상이요 상처속에 우주가 있다”고 이어가고 있다. 또한 1층 카페 에무 뒤편에는 경희궁 숲과 연결된 뒤뜰 은하수가 있어서 바쁜 도심 속 쉼터가 되어준다.
📌 위치 : 서울시 종로구 경희궁1가길 7
오르페오
국내 최초의 사운드시어터이자 음악 콘텐츠 전문 상영관 ‘오르페오’
하이엔드 오디오를 선보이는 사운드 플랫폼 오드 ODE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좌석이 무척 편안하며, 오르페오의 가장 큰 장점은 대략 30여 개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어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화에 있어서 음향을 중시하는 관람객이라면 꼭 방문해보자.
📌 위치 :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35
CGV CINE&LIVING ROOM
밝은 분위기의 상영관에서 나만의 거실에 대한 로망을 옮겨온 인테리어 ‘CGV 씨네앤리빙룸’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소셜 특별관이다. 적당한 조도의 밝은 관람 환경으로 마치 집에서 영화를 보는 것만 같은 안락함을 선물한다. 상영관 곳곳마다 다양한 인테리어가 구현되어 있어 인증샷, SNS 공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람 형태의 상영관이다.
📌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광장로 17
자체휴강시네마
‘독립&단편영화 상영관’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시작한 ‘자체휴강시네마’
자체휴강시네마를 운영하는 박래경 대표는 “‘단편영화를 상설로 상영해주는 공간이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다”며 개관의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공간 자체가 심플하고 아담하여 영화 주인공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느낌이 드는 공간이다.
📌 위치 : 서울 관악구 인헌12길 42
헤이리시네마
30석의 편안한 쇼파가 비치된 소규모 예술 영화관 ‘헤이리시네마’
지상 3층에 위치하여, 영화를 보고 나왔을 때 탁 트인 헤이리 마을의 풍경을 함께 즐기실 수 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하여,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무척 좋은 곳이다. 건물 1, 2층에 커피공장103이 있고 커피뿐만 아니라 브런치, 베이커리 등도 판매하고 있어서 영화 관람 전에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119
[자료출처]
- 라이카 시네마 공식 홈페이지
- 무비랜드 공식 홈페이지
- 에무 시네마 공식 홈페이지
- 오르페오 공식 홈페이지
- CGV 공식 홈페이지
- 자체휴강시네마 공식 홈페이지
- 헤이리 시네마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