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슬기로운 편의점 집콕 큐레이팅

어느새 익숙한 일상의 모습으로 자리잡은 혼밥, 혼술, 집콕. 가장 가깝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슬기로운 편의점 집콕 큐레이팅

GS25 마케팅팀 디지털 마케팅 박준형


친구, 가족과 함께 마주 보며 맛있게 먹었던 저녁과 한잔의 와인도 이제는 가물가물해진다. 언택트로 혼술, 혼밥족이 더욱 늘어나면서 혼자만의 맛있고 화려한 식탁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GS25의 식사와 술,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큐레이팅.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때워야지 했던 시절은 다 옛날 이야기다. 그날그날의 기분과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내 맘대로 반찬 시리즈는 출시 전부터 GS25 내부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피곤한 날, 판 돌리고 싶은 날, 스트레스 받는 날, 케첩 당기는 날 등 일명 취향 저격 콘셉트의 도시락이 당신의 선택을 기다린다.

GS25에서 냉장 안주류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오늘의 포차 시리즈부터 닭다리, 족발, 불막창까지 주종별로 어울리는 혼술 아이템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 잔을 마시더라도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재즈 음악과 넘버3 와인, 세라노 하몽 한 조각을 음미하는 감성 정도는 있어야 진정한 혼술족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언택트 문화에 맞춰 GS25 더팝 애플리케이션 와
인25플러스를 론칭해, 와인샵을 가지 않아도 집에 앉아 유명 와인부터 위스키, 보드카를 주문할 수 있다. 최대 80% 할인가로 와인을 앱으로 주문하고 당일 가까운 GS25에서 받아 볼 수 있는 클래스! 혼술족의 기립 박수가 들리는 소식이다.

혼밥, 혼술의 마무리는 바로 디저트. 이제 편의점 디저트 아이템은 여느 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퀄리티와 가성비를 갖췄다. GS25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베스트 디저트를 마지막으로 소개한다. 프랑스산 마카롱인 브리도 마카롱, 백화점 디저트 전문 브랜드 루시카토에서 제조한 팝핑토핑 마카롱, GS25 냉장 디저트 빵 1위에 빛나는 유어스 Kiri 크림치즈 모찌롤, 초코 덕후들을 저격할 유어스 데빌스 쇼콜라파운드까지 지친 하루를 달래줄 당 충전 아이템을 다양하게 준비했다.지금 당장 가까운 GS25를 방문한다면 실패율 0%의 후회하지 않을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MINISTOP FF1팀 MD 조민수

 

무덥고 습한 여름에 더욱 간절히 생각나는 최강 조합 치맥. 치킨 전문점에서 제대로 한상 차려놓고 즐기기 불편하다면 집에서 혼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스톱의 이색 메뉴는 어떨까.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1020 젊은 고객을 위해 특수 부위를 활용한 이색 메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타 브랜드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운 닭 껍질 튀김을 준비했다.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최근 매운맛 열풍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한 매운 닭 껍질 튀김은 프라이드 튀김의 느끼함을 매콤한 맛으로 잡아 감칠맛을 더했다. 닭똥집 튀김은 고소하고 짭짤한 튀김과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닭똥집 특유의 식감으로 간단한 안주로도 제격. 여기에 편의점 중 미니스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체코 프리미엄 라거 부드바르로 마무리해보자. 깨끗한 자연 청정수와 고급 모라비안 맥아 보리를 재료로 하여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적절히 강조된 쓴맛이 입안에 조금이나마 남아있던 느끼함을 해소시킬 테니까.

7-ELEVEN 홍보팀 매니저 임도현

 

요즘 편의점에서 핫한 상품 군을 꼽으라면 단연 디저트. 과거 편의점의 주력 상품군이 라면과 음료였다면 최근 생활 먹거리를 중심으로 재편되는 추세다. 대표상품 도시락에 이어 커피와 디저트가 새롭게 떠오르며 그 뒤를 받치고 있다. 편의점 디저트가 급격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프리미엄의 대중화’. 그리고 이 트렌드를 이끈 숨은 공신은 바로 SNS다. 그간 디저트는 한정된 전문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이었지만 SNS의 발달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중 콘텐츠가 됐고, 어떤 채널보다도 뛰어난 접근성을 갖춘 편의점이 이러한 대중화를 충족시키는 채널로 자연스레 부각된 것. 이에 세븐일레븐은 대중적인 브랜드와 협업한 PB 상품을 출시했다. 배달의 민족과 협업한 커피 음료,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협업한 디저트 시리즈 등을 통해 전문점의 디저트를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SNS에서 이슈 몰이를 한 만화 속 치즈 케이크를 형상화한 비주얼 상품인 노오란 치즈케익과 딸기딸기 치즈케익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민트 덕후들을 위한 민트 초코 마카롱까지. 집에서 혹은 혼자서도 SNS 속 맛있고 재미있는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세븐일레븐 매장을 방문해 보길 권한다.

EDITOR 이현직
PHOTOGRAPER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