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패션 종사자 8인이 꼽은 레오파드 아이템

<스트릿 매거진>이 브랜드 디렉터, 스타일리스트, 포토그래퍼, 빈티지 숍 대표 등 패션 신에 종사하는 다양한 이들에게 처음 레오파드에 흥미를 느낀 경험에 대해 물었다. 각기 다른 이유로 레오파드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와 그들이 선호하는 레오파드 제품의 이야기까지.

안진수(fetch-sunday 디렉터)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패치 X 말라코프스키 지온 울트라라이트 레오파드 오렌지 / 폭스 퍼 폴리쉬 구스 챌린저 자켓 레오파드 카키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어릴 때부터 외국 힙합 문화와 음악을 좋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나스, 투팍, 우 탱 클랜, 제이지 등 래퍼들의 패션도 좋아했었다. 그러던 중 에이셉 라키를 알게 됐는데, 그가 공연에서 입은 타이트한 레오파드 다운 자켓에 스트레이트 팬츠를 입은 모습은 힙합 패션의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줬다. 그 모습이 매우 신선했고 순식간에 그의 음악과 패션에 매료됐다. 물론 에이셉 라키가 입어서 그랬겠지만, 그 이후 레오파드 매력에 빠져들게 된 것 같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팬츠를 어두운 컬러로 매치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무늬가 블랙으로 들어간 원톤의 레오파드 패턴(바탕색은 다양하게)을 좋아한다.

한승재(스타일리스트)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생로랑 레오파드 코트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어렸을 때부터 락 음악과 그에 관련된 문화를 좋아했다. 롤링 스톤즈의 믹 재거, 키스 리차드의 다양한 애니멀 프린트 의류와 액세서리를 보며 여러 가지 콜렉팅 해봤는데, 그 중 레오파드 패턴이 나와 잘 맞는다는 느낌을 받았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즐겨 입는 코트처럼 텍스쳐가 도드라지는 레오파드 제품. 단순한 레오파드 패턴과 단면에 프린팅 된 제품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곽민석(AQ 서울 디렉터)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에이큐 폭스 퍼 자켓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주로 하의는 블랙 계열로 입고 상의는 다른 색의 옷을 입는 걸 선호한다. 단색 상의는 금방 질리는 면이 있어 화려한 패턴의 상의를 찾다 보니 레오파드 패턴을 좋아하게 됐다. 무엇보다 레오파드는 생각보다 유행을 타지 않아 매력적이라 생각한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특별히 좋아하는 레오파드 무늬는 없고 지브라, 페이즐리 등 화려한 패턴은 다 좋아한다.

박민솔(Yae 빈티지 숍 대표)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돌체앤가바나 비키니 / 빈티지 레오파드 퍼 자켓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야에(Yae) 빈티지 숍을 준비하고 의류 바잉 하면서 레오파드 패턴을 많이 접하다 보니 레오파드에 더 흥미를 갖게 되고 좋아하게 됐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기본 브라운 계열의 레오파드 패턴.

김진호(HUIBI 디렉터)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슈프림 스몰박스로고 레오파드 티셔츠 / 컨버스 재팬 올스타 척 테일러 레오파드 하이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어렸을 때 스마트, 센스, 모노맥스 등 일본 잡지를 자주 봤는데 스트릿 스냅 사진 중 내 눈에 멋있어 보이는 사람들은 항상 레오파드 아이템 한 개씩 착용하고 있었다. 아마 이때부터 슬슬 레오파드에 눈을 뜨기 시작해 지금까지 좋아하게 된 것 같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화려하고 크게 들어간 패턴보다는 잔잔하고 작은 패턴이 반복되는 레오파드 패턴.

 

주동원(스트릿 매거진 에디터)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웰던 레오파드 퍼 자켓 / 노스페이스 퍼플라벨 레오파드 코치 자켓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레오파드는 여자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져서 선호하지 않았지만, 쿠보즈카 요스케가 슈프림 X 노스페이스 눕시를 착용한 모습을 보고 레오파드 매력에 빠졌다. 지금은 계절 상관없이 다양한 레오파드 제품을 모으고 있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밝은 톤에 무늬는 검은색으로 구성된 패턴.

오덕균(포토그래퍼)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슈프림 마이크로 다운 하프집 후드 풀오버 아노락 레오파드 / 와코마리아 레오파드 패딩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레오파드 패턴은 수많은 패턴 중 가장 불량스럽고 섹시한 패턴이라고 생각해서 좋아한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브랜드마다 나오는 레오파드 스타일이 다르지만, 와코마리아가 선호하는 특유의 불량스러운 레오파드 패턴을 좋아한다.

장우일(fetch-sunday 영업 총괄)

 

자주 입는 레오파드 제품 패치 폴리시 구스 챌린저 아노락 레오파드 차콜 / 마르니 레오파드 팬츠

 

레오파드 패턴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유 처음 패션에 관심이 생겼을 때 여러 가지 패턴의 옷을 구매했다. 그중 레오파드는 강한 이미지에 과한 느낌을 떠오를 수 있지만, 그 어느 패턴보다 가장 기본적인 패턴이라 생각해 매 시즌 마음에 드는 레오파드 제품을 구매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옷장에는 레오파드 비중이 높아졌고 그렇게 레오파드 매력에 자연스럽게 빠져든 것 같다.


좋아하는 레오파드 패턴 레오파드 뜻 그대로 표범 무늬나 컬러가 잘 구현이 된 것을 좋아하며, 무늬 크기 상관없이 좋아한다.